여행의 큰 즐거움 중 하나는 쇼핑. 특히 지금은 1990년 이후 저렴해진 엔화 덕분에 외국인 여행자들이 저렴하게 일본 상품을 손에 넣을 수 있는 절호의 타이밍이 되었습니다. 또한 일본에서는 일 년 내내 시기에 따라 세일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세일 기간을 노리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을 예정하고 있는 분은 밑의 글을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과 득템의 쇼핑 찬스를 즐겨 보세요^^
일본의 세일은?
일본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이 있기 때문에, 간절기가 되면 자주 세일이 진행됩니다. 바겐세일이라고도 합니다. 가장 저렴한 세일 기간은 여름과 겨울. 계절의 변화에 따라 기온도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옷을 중심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류 업계에서도 봄여름, 가을, 겨울 등 연간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신작 발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 특히 일본에서는 여름과 겨울은 보너스를 지급하는 회사가 많기 때문에, 「주머니가 두둑할떄 많이 쇼핑을 하자」라고 하는 경제적인 효과를 이끌어 내는것도 하나의 목적입니다.
여름 세일에서는, 여름 의류를 중심으로 여름용 소품이나 가전, 여름 계절 상품, 여름다운 화려한 컬러의 아이템. 겨울은 겨울 의류나 겨울 디자인의 소품류, 방한용 가전이나 상품. 또한 그 시즌에 유행한 옷도 할인율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큰 세일은 여름과 겨울입니다만, 계절별 이벤트나 타이밍에 맞춘 세일, 상업시설의 독자적인 세일을 실시하는 곳도 늘고 있어, 크고 작은 차이는 있어도 일 년 내내 세일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연간 세일 시기
1월 하츠우리(첫 판매), 후쿠부쿠(복주머니)
각 점포에서 그해 초에 팔기 시작하는 타이밍에 세일.
● 어떤 상품이 이득?
새해가 되어 첫 판매를 '하츠우리'라고 합니다. 한 해의 행운을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경우도 있고, 믿을 수 없는 파격으로 내놓거나, 평소에는 할인하지 않는 아이템이 세일 제품이 되기도 합니다. 또 복불복을 노리고, 상품을 모아놓은 '후쿠부쿠로' 는 첫 판매의 스테디셀러 아이템.
●추천
하츠우리(첫 판매) 를 실시하거나 후쿠부크로(복주머니) 가 판매되거나 하는, 백화점이나 쇼핑몰, 아울렛 등 대형 상업 시설 외 브랜드 숍등.
2월 겨울 클리어런스 세일
겨울 용품을 소진하기 위해 실시되는 세일.
● 어떤 상품이 이득?
점포가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 겨울 상품은 최저가로 살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행하는 것 등은 파격적인 가격이 될 수도 있습니다만, 인기 있는 것은 대부분 빨리 매진되기 때문에 반드시 원하는 것이 남아 있는 것은 아니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의류매장,가전양판점등
3월~4월 신생활 응원 세일
일본에서는, 3월이 졸업 시즌이 되어, 4월은 입학이나 신학년이 시작되는 시기. 많은 회사에서도 신년도가 시작되어, 입사나 이동·전근 등 환경이나 생활이 새롭게 전환되는 타이밍이 됩니다. 그래서 실시되는 세일이 '신생활 응원 세일'입니다.
● 어떤 상품이 이득?
이 시기에 맞춰 이사를 하거나 혼자 살기 시작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생활용품이나 인테리어 용품, 가구 가전이 저렴해집니다.
●추천
가전 양판점, 생활 잡화점 등
5월 골든 위크 세일
1년 중 가장 많은 공휴일이 연속된 주이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이 시기를 '골든 위크'라고 부르며, 대형 연휴에 맞춰 세일이 실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어떤 상품이 이득?
의류라면 봄옷이나 여름옷 등이 중심. 게임도 각사에서 이 시기에 가격 인하를 실시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벤트적인 의미도 강하고, 쇼핑몰이나 역 빌딩 등 많은 점포가 모인 상업 시설에서는, 「0점 사면+ 20% off」나 「00엔 구입으로 추첨이나 선물」등의"골든 위크 기획"을 실시합니다.
●추천
가전 양판점, 쇼핑몰 등
7월~8월 서머세일
여름에 실시되는 세일. 겨울과 함께 양대 세일 시기 중의 하나. 상품이 여름상품에서 가을상품로 바뀌는 타이밍에 실시되어 반값 이하가 되는 등 가격 인하율이 높은 것이 특징.
● 어떤 상품이 이득?
여름 의류, 바다와 수영장 등의 레저 아이템, 여름 계절 가전 등 여름 특유의 계절상품은 특히 저렴합니다.
●추천
백화점, 백화점, 쇼핑몰, 가전제품 할인점 등
10월 가을 세일, 할로윈 세일
가을이나 할로윈 타이밍에 실시되는 세일.
● 어떤 상품이 이득?
여름 의류는 매진되고 겨울 의류도 일부 신작이 저렴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일본에서는 실시하고 있는 점포는 적고, 할인율은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할로윈 관련 식품이나 상품은 10월 31일 이후에는 품절 세일에서 할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추천
백화점이나 백화점, 쇼핑몰 등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미국에서는 익숙한 추수감사절에 맞춘 대형 세일. 일본도 그 기간에 따라서 2014 년경부터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11월 넷째 주 목요일과 금요일을 중심으로 그 전후로 실시됩니다.
● 어떤 상품이 이득?
소비성 이벤트로서 실시되기 때문에, 세일이 되는 대상 상품은, 식품으로부터 옷, 가전까지 폭넓은 것이 많습니다.
●추천
대형마트 체인점, 인터넷 스토어 등
12월 겨울세일, 크리스마스세일, 연말 세일
일 년 중에서도 가장 할인률이 높은 겨울의 세일이나, 크리스마스 시기·연말에 실시되는 세일.
● 어떤 상품이 이득?
겨울옷, 난방기구 등의 계절상품이 저렴하게 판매됩니다. 크리스마스 세일에서는, 선물용 겨울 소품, 지갑, 액세서리 등이 저렴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 시기 한정 상품 등도 나오기 때문에 세일 제품뿐만 아니라 한정품을 노리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추천
백화점이나 백화점, 가전 양판점 등
일본 세일에서 알아두고 싶은 조언
세일 제품의 구입, 세일 시기의 대응에는 몇 가지 주의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재고가 적은, 진열된 상품에 한정된 것도 있기 때문에 교환이나 반품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세일 제품은 불량품 이외의 반품·교환이 불가한 경우가 많다.(사이즈 오류, 다른 색상으로 교환 등)
·세일 상품은 재고가 적은 경우도 있어, 교환이 어려울 수 있다.
·세일 제품은 입어 보지 못할 수도 있다.
·선물 포장 등은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
세일 시기를 이용하여, 득템을!
일본에서는 계절에 따라서 세일이 실시되기 때문에, 계절이 바뀌는 시기가 득템의 시기입니다. 어떤 상품을 어떤 시기에 득 되게 구입할 수 있는지이 미리 체크하고 여행 계획을 세워 보는 것도 어떨까요? 평소보다 저렴한 현명한 소비의 쇼핑을 할 수 있다면 분명 여행의 만족도도 향상될 것입니다. 덧붙여서, 세일 제품은 매진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원하는 것을 발견하면 망설이지 말고 즉시 구입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일본 日本 > 일본 여행 日本旅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3대 화장품 제조사 브랜드 소개 (7) | 2024.11.10 |
---|---|
일본인이면 누구나 다 아는 인기 축제 (마츠리) 5곳 소개 (5) | 2024.11.06 |
일본에서 렌트카 운전 필요한것과 지켜야할점 (2) | 2024.10.31 |
2박 3일 일본 추천 여행지 (7) | 2024.10.30 |
일본 어느 도시에서든 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대형 체인 호텔 6곳 소개 (4) | 2024.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