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日本/도쿄

산리오 퓨로랜드의 혼잡 상황 정리!

by 라부요미 2023. 10. 24.
728x90
반응형

https://www.puroland.jp/

@산리오 퓨로란도의 혼잡 상황 정리! 혼잡 시기를 회피하고 즐기는 방법이란?

산리오 퓨로란도의 혼잡 상황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언제 가면 가장 복잡한지? 인기 어트랙션의 혼잡 상황은? 붐비고 있을 때 점심은 어떻게 하면 될까? 등 혼잡상황과 그 대처 방법 등을 알려드릴게요! 이왕이 놀러 간다면 더 많은 구경을 하기 위해 되도록 한산할 때 가면 좋겠죠?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시고, 산리오 퓨로란도에 가실 시기를 생각해 보시면 어떻실까요?

저는 일본에 살면서 아이가 어릴떄 타마에 있는 산리오 퓨로랜드에 자주 다녔습니다. 우리나라 당근 마켓 같은 곳인 메리카리에서 산리오 주주들에게 배부되는 티켓을 싸게 구매하고 그럴로 한 20번은 간 것 같네요^^;; 지금은 한국에 돌아왔지만 일본에 가면 가끔 산리오 퓨로란도에 가지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성인까지 퓨로란도의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돼요! 저도 수없이 갔지만 갈 때마다 그 귀여움에 반하고 굿즈를 쓸어 담아 오게 되더군요..

이번 글에서는 산리오 퓨로란도의 혼잡 정도에 대해서 정리해 볼게요! 여행 일정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사람들로 붐빌 날을 피해서 놀러 가면 편하게 식당과 어트렉션을 이용할 수 있어서, 더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이쪽의 정보를 참고, 산리오 로란도에 방문하실 날을 검토하세요. https://www.puroland.jp/

 

ホーム | サンリオピューロランド

大好きなキャラクターにあえる屋内型コミュニケーションパーク SANRIO PUROLAND!

www.puroland.jp

 

@산리오 퓨로란도 관람 예약에 대해서

현재 산리오 퓨로로란도에서는 수용 인원을 조절하고 있기 때문에 사전 관람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퓨로란도 팬클럽(등록 무료)에 가입하고 입장을 예약한 후 티켓을 구입합시다.

 

@산리오 퓨로란도의 혼잡:혼잡 시기

산리오 퓨로란도 공식 홈페이지 내에 영업 달력이 있습니다. 그 달력에 "混"이라고 적히는 날은 어느 정도 혼잡함이 예상되는 날이 됩니다. 검토하고 있는 일정에 "混"마크가 붙어 있지 않을까? 혹시나 해서 확인하는 일을 추천합니다. "混"마크가 붙지 않더라도 매년 이 시기는 혼잡하기 쉽다는 날도 있습니다.

혼잡 시기 ①:연말연시(대부분 12월 28일부터 1월 4일 )

산리오 퓨로란도는 연말연시도 쉬지 않고 영업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다르게 일본은 신정을 쉬는데 그게 매년 12월 26일당~1월 8일까지 연말 연시 행사를 하고 있어요. 연말 연시 행사 때문에 이 기간은 매우 혼잡합니다. 연말연시는 오히려 한산하겠지?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그렇지 않아요! 오픈 전부터 오픈 런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혼잡 시기 ②:골든 위크(대부분 4월 29일부터 5월 6일)

일본의 골든 위크 기간 중인 산리오 퓨로란도는 연일 혼잡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혼잡한 것은 5월 3일과 5월 5일입니다. 5월 3일은 헬로 키티의 남자 친구"다니엘"의 생일, 5월 5일은 "민나노타아보"의 생일이기 때문입니다. 캐릭터의 생일에는 산리오 퓨로란에 와서 축하해 주고 싶어 하는 팬도 있으므로, 가뜩이나 혼잡한 날에 캐릭터의 생일이 겹쳐 특히 더 혼잡할 날이 됩니다. 굳이 캐릭터의 생일을 축하해 주러 가는 것이 아니시라면 5월 3일과 5월 5일 이외의 날에서 검토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연휴가 길 수록 연휴의 영향도 있으니 산리오 퓨로란도에 갈 때는 혼잡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혼잡 시기 ③:여름 방학

휴가는 매년 7월 중순 정도~9월 1주 정도까지 산리오 퓨로란도에서는 여름 방학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평일은 보통날 보다 조금 붐빈다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토, 일요일에는 비슷합니다. 그러나 일본의 오봉 (추석 기간 8월 11일부터 16일 정도)과 그 줄지어 있는 토요일은 매우 혼잡합니다. 방학 때 산리오 퓨로란도에 가는 것을 검토하는 사람은 많지만, 일본의 오봉 시기는 피해서 일정에 넣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혼잡 시기 ④:핼러윈

매년 9월 중순 정도~10월 31일까지 산리오 퓨로란도에서는 핼러윈 행사를 개최합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할로윈 문화가 많이 정착되어 있으므로, 산리오 퓨로란도의 할로윈 행사도 성대하게 열리게 됩니다. 특히 혼잡한 것은 할로윈 직전의 토,일요일과 할로윈 당일입니다.

혼잡 시기 ⑤:크리스마스

매년 산리오 퓨로란도의 크리스마스 행사는 11월 10일 정도부터 시작됩니다. 크리스마스 기간 중에서 가장 혼잡한 날짜는 밑의 내용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시작된 첫 주말, 크리스마스 직전의 토일, 크리스마스이브, 크리스마스 당일입니다. 크리스마스는 1년 중 가장 신나는 이벤트입니다. 필자는 항상 11월 후반부 주말에 산리오 퓨로란도에 가서 크리스마스를 즐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스케줄 https://www.puroland.jp/schedule/

 

本日のスケジュール | サンリオピューロランド

サンリオピューロランドの本日のスケジュールをご覧ください。

www.puroland.jp

https://www.puroland.jp/floor_guide/?floor=1f&area=puro_village

@산리오 퓨로란도의 혼잡

장소에 따른 혼잡정도와 대체 방법도 공유드릴게요! 

이 방법이 최선이 아닐지 모르겠지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켓 창구

평일:파크 오픈 15분 전~ ·토일 휴일:파크 오픈 30분 전~ 한산한 시기의 평일은 티켓 창구에 줄이 길게 늘어질 일은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토, 일요일에는 파크 오픈 때에 가면, 티켓 창구 앞에 줄을 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5분~20분 정도 줄 서야 하는 일도 있으니 궂은 날씨나 어린아이들은 힘들 수 있어요. 티켓 창구가 막혀도 예매 티켓을 사두면 여기서 줄 설 것도 없이 부드럽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편의점 등에서 예매 티켓을 산 경우 당일 티켓 창구에서 바꿔야 할 필요가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입장구역

티켓 창구가 혼잡해도, 산리오 퓨로란도 입장이 어려운 일은 거의 없습니다. 티켓만 가지고 있으면 부드럽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원 시간 직후에는 줄을 서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개장하고 순차적으로 입장시키다 보니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인기의 "산리오 캐릭터 보트 라이드"

"산리오 캐릭터 보트 라이드"는 산리오 퓨로란도 중 가장 인기의 어트랙션입니다. 보트를 타고 산리오 퓨로란도 내를 빙 1바퀴 돕니다. 어린아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으므로, 항상 붐벼있는 어트랙션입니다. 평일의 피크시간 에도 평균 30분 대기. 토요일과 일요일의 혼잡하면 40분~60분 대기는 물론, 피크 때는 80분 이상 대기 시간이 되는 일도 있습니다. 하지만 디즈니 랜드와 같이 패스트 패스가 있으니 돈으로 해결됩니다.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았던 걸로 기억하니 자판기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산리오 퓨로란도 개장 직후에 입장한 경우라면 우선 이쪽의 어트랙션에 줄을 서실 것을 추천합니다. 개찰구로 입장한다면 그곳은 3층입니다. 입구 바로 정면에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으므로, 아래층으로 내려갑니다. 내리자마자 왼손이 산리오 캐릭터 보트 라이드입니다. 입장 시간이 늦어 이미 대기 시간이 30분 이상이면 다른 어트랙션으로 갑시다. 쇼 개최 시간이나, 쇼가 끝난 직후에는 일단 대기 시간이 적어지니 그때를 공략하면 좋아요. 대기 시간이 짧아진 타이밍을 노리고 꼭 이 어트랙션은 타보세요.

그리팅 프로그램

산리오 퓨로란도에서는 각종 그리팅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개장 직후 지혜의 나무에서 열리는 환영 축하나, 복수의 캐릭터가 살고 있는 축하 시설"캐릭터 그린다·레지던스"등은 항상 인기가 높습니다. 또 웰컴 축하는 기본적으로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고 대기 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한편 관람 시설인 "캐릭터 그린다·레지던스"는 체험하기 위해서 정리권 발행이 필요합니다. 입구에서 발행한 뒤 지정된 시간에 가면 대체로 5~30분 기다리면 보고 싶은 캐릭터를 만날 수 있죠 ♪

식사

산리오 퓨로란도 안에는 몇몇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있지만 12시~13시 점심시간은 복잡합니다. 특히 주말 이 시간대는 밥을 사는데만 40분~50분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12시~13시 시간대를 피하고 점심 식사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쇼의 시간 등의 관계로 아무래도 12시쯤에 점심을 먹고 싶은 경우는 일단 산리오 퓨로란도 밖에 나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산리오 퓨로란도에는 평일, 휴일 없이 재입장 시스템이 있습니다. 출구에서 티켓에 스탬프를 찍어 주면 밖에 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인근 가게에서 점심을 먹는 것이 가능합니다. 산리오 퓨로란도를 인근에는 패스트푸드 등 식사할 곳이 많이 있으니 혼잡 시에는 나와서 먹고 가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레스토랑 정보 https://www.puroland.jp/food/

 

食べる | サンリオピューロランド

 

www.puroland.jp

 

◆시간절약 꿀팁! [재입장 가능] 타마 센터 주변에서의  점심도 추천!

산리오 퓨로란도는 재입장 가능! 혼잡을 피할 비법으로서 점심시간에는 한번 파크를 나오고, 부근의 식당가에서 산책, 점심을 즐기는 것도 추천입니다. 주변에는 사이제리야(이탈리안 레스토랑)와 맥도널드 등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체인점을 비롯한 카레 가게, 카페, 이탈리안 가게 등, 도보권 내에서만 해도 많은 가게가 있습니다.

 

 

산리오 퓨로란도의 혼잡 상황이나, 인기 어트랙션의 기다리는 상황 등을 알려드렸습니다. 지금 어린아이들 사이에서 시나몬롤, 쿠로미등 많은 산리오 캐릭터들이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이곳을 목적으로 가시는 경우 혼잡을 피해서 놀러 가면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겠죠? 이글의 정보를 참고로, 산리오 퓨로란도에 놀러 갈 계획을 세워보세요^^

그럼 산리오 퓨로란도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만들고 오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