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L일본 항공 미동반 소아 서비스 신청 후기
안녕하세요~크리에이티브 재팬입니다 ^^이전엔 대한항공 UM서비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이번엔 JAL 항공 UM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를 외국으로 혼자 보내는건 너무너무 걱정되는 일이시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엄마로서 너무 걱정되는 일이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에 같이 못 가는 경우 UM 서비스 = 소아 미동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제 글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예약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며 좋겠네요^^역시나 미동반 서비스는 고객센터를 통해 예약하셔야 합니다! 내년 탑승이지만 날짜가 정해져 있어서 여유 있게 구매를 했어요~ 예약하시는 팁과 유의하실 점도 같이 알려 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JAL 항공은?
재팬에어라인의 JAL은 일본에서는 우리나라의 대한항공과 같은 입지의 항공사 입니다!일본항공(일본어: 日本航空 니혼고쿠, 영어: Japan Airlines)은 일본의 국책 항공사로 통상 일본 내에서는 일항(일본어: 日航 닛코)으로 불리며 일본 외에서는 JAL(잘)로 불립니다. 본래 일본항공은 JAL 그룹의 지주회사인 주식회사 일본항공의 자회사였으나, 현재는 주식회사 기업재생지원기구의 자회사라고 합니다.
UM서비스 (미동반 소아 ) 신청 방법
대부분의 항공사가 그렇듯 아이 혼자 하는 여행은 비행기표를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 수 없어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셔서 구매하셔야 하는데 JAL항공도 마찬가지랍니다. 한국지점의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유엠서비스받을 티켓을 예약하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 전화 02-757-1711 (서울)
영업시간 월~금 오전 9시~오후 5시 30분 (토, 일, 공휴일 휴무)
고객센터 홈페이지 https://www.jal.co.jp/jp/en/information/branch/sr/kr/?m=footer
JAL 항공은 따로 유엠서비스 요금을 받고 있지 않아요! 하지만 공동 운항 편일 경우인 공동운항 편의 기준을 따라가니 JAL 항공을 이용하신다면 공동운항이 아닌 JAL 항공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추가 금액이 없다는 점은 상당히 득이 되는 점인데요! 단 한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일본어가 가능한 아이거나 일본에 친숙한 아이들이라며 괜찮습니다만, 일본어가 사용 불가능하거나 하면 아이들이 무언가 필요할 때 좀 불 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본, 한국 편이기 때문에 누군가 승무원 분이 한국어를 하시는 분은 계시겠지만 이건 확실한 게 아니니, 이점은 예약하시기 저에 꼭 고려를 해 보셔야 해요! 그리고 비행 당일에 따라서 한국승무원이나 한국어를 하는 분이 계실 수 있고 그럴 수 업슨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점 꼭 참고하시고 아이와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UM서비스(미동반 소아 ) 신청 가능 대상
이 서비스는 탑승 당시 성인(12세 이상)과 동행하지 않은 6~7세(요청 시 11세까지) 어린이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3세 미만의 어린이를 동반하여 여행하는 경우, 유아 또는 어린 자녀와 함께 여행을 참조하세요.
6~11세 아동은 3~5세 아동과 함께 여행할 수 없습니다. 악천후 등의 상황으로 인해 항공기가 예정된 목적지가 아닌 다른 공항에 착륙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보호자가 없는 아동은 여행이 허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UM서비스(미동반 소아 ) 예약 과정
1. JAL고객센터로 전화 후, UM(소아 미동반 서비스)를 신청한다고 하세요.
2. 비행 날짜와 티켓을 같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일정을 알려주시면 홈페이지보다 좀 더 저렴한 요금제를 안내받으실 수 있어요! 일단 원하시는 비행날짜에 어른 요금으로 검색을 먼저 하시고 연락을 드리는 게 좋습니다. 그럼 대략적인 요금을 알 수 있으니까요^^)
3. 티켓구입+ 결제 (저는 결제를 신용카드로 먼저 해 놓았습니다). 결제를 하신다는 걸 전달드리면 결제 페이지를 메일로 보내주십니다. 그럼 받은 URL에서 결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때 유의하실 점은 일본 엔화로 결제가 가능해야 합니다. 일본 회사다 뵈 일본에서 결제하는 방식이 된다고 하시네요! )
4. 서류작성 및 프린트 아웃
서류작성은 밑의 글에서 다시 한번 자세히 언급드릴게요!
5. 예약번호를 받으며 신청완료! 아이에 맞춰서 좌석지정 밑 키즈밀 사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UM서비스(미동반 소아 ) 사전준비
1. 서류작성
UM서비스 신청은 밑의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을 하셔야 하는데요! 신청서 작성하는 페이지 URL을 밑에 넣어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설명페이지는 영어로, 신청서 작성 페이지는 일본어로 나오지만 한국어로 페이지를 번역해서 보시며 됩니다! (한국어 자동번역은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시며 한국어 번역항목이 나오니 그걸로 번역해서 보시며 돼요^^ )
https://www.jal.co.jp/en/jalpri/?r=inbound&m=footer
위위의 빨간 버튼을 클릭하시고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밑의 URL에서 미리 작성하시고 프린트 아웃해 놓으세요!!
시청서 작성 페이지 https://www.jal.co.jp/cgi-bin/jal/kids_application/index.cgi
2.UM서비스 신청 후 출발당일
출발 최소 30분 전까지 꼭 카운터로 오셔야 합니다. 대부분은 2시간 전에 고항에 도착해 있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전 대한항공이용 시에는 없는 서비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출국장에 같이 들어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한항공은 직원분께 아이를 넘겨주면 출국장에 같이 들어갈 수 없었는데 JAL 일본항공은 출국장까지 아이와 같이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가 불안하지 않게 좀 더 같이 있어줄 수 있으니 이점도 좋네요!!
결제
유엠서비스가격 홈페이지 어른 가격 참고 전화로 예약하면 여러 가지 종류의 저렴한 가격이 있을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아고다 호텔 예약처럼 취소가 안 되는 티켓이나 날짜 변경 시 수수료가 나오냐 안 나오냐에 따라서 티켓금액이 달라집니다. 정하신 티켓에 맞춰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드린 데로 전화신청 시, 결제를 하신다는 걸 전달드리면 결제 페이지를 메일로 보내주십니다. 그럼 받은 URL에서 결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때 유의하실 점은 일본 엔화로 결제가 가능해야 합니다. 일본 회사다 뵈 일본에서 결제하는 방식이 된다고 하시네요! )
팁!
1.3개월 전 이상 빨리 구매하시는 게 저렴한 티켓팅의 지름길입니다~
2.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하실 경우 꼭 체크인 카운터에서 말씀해 주셔야 해요!!!!!!
JAL항공 UM(미동반 소아) 서비스 유의점
그럼 마지막으로 서비스 이용 시 꼭 유의하셔야 하는 점을 알려 드릴게요!
잘 비즈니스석 유엠서비스는 라운지 이용 불가
한국인 승무원이 없을 수 있다
일본 공항 쪽의 지상직원도 한국인 승무원이 아닐 수 있다.
신청서는 프린트아웃하셔서 출발당일에 체크인 카운터로 가져가셔야 한다는 점
위에서 언급드린 점은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아이 혼자 비행을 하게 하는 건 부모로서 너무 걱정이 되는 일이지만 저희 아이 벌싸 2번 왔다 갔다 했어요! 비행거리가 짧기도 했고 대하항공은 한국 승무원들 덕분에 도움 많이 주셨고요! 잘 다녀왔습니다^^비행 중에는 아이에게 장난감이 지급되며, 승무원 분들이 세심하게 돌봐주시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고요! 잘 도착했다는 전화받으면 휴~ 하고 안도의 한숨이 나온답니다^^ 이번엔 본인이 일본어를 못해도 일본 항공으로 간다고 하니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기간은 꽤 남아 있지만 일단 서비스 이용해 보고 아이 말 들어보며 다시 후기를 쓰도록 할게요^^ 그럼 일본여행 준비 잘하시고요^^
참고할만한 내용으로 대한항공 UM서비스 후기 같이 참고하세요^^